2023학년도 교육대학원 IGTP행사 개최
인하대학교 교육대학원(원장 박선미 교수)은 11월 27일(월) 60주년기념관 월천홀에서 IGTP(Inha Good Teacher Program)행사를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미래소양 주제 및 혁신적 교수법 활용 수업탐구를 통해 교사의 수업 역량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이번 행사를 위해 미래소양 주제탐구수업, 혁신적 교수법활용 수업, 기타 자유주제로 지난 10월부터 참여팀의 공모를 진행하여, 총12개팀이 포스터와 발표자료를 제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12개팀 중 10개팀이 약 10분내외의 발표를 진행하였으며, 현장에서 심사위원들이 팀별 발표와 포스터를 검토하여 심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IGTP행사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하였으며, 행사장인 60주년기념관 월천홀에는 교육대학원생 63명과 박선미 교육대학원장, 장경호 사범대학장, 신주연 부원장 및 손민호 교육학과 교수, 조현영 교육대학원 교수, 정동준 사회교육과 교수, 김경순 미술교육전공 교수 및 IBEC 이기동 교수 등 약 70여명이 행사현장에 참여하였으며, 이와 동시에 온라인 ZOOM으로 127명의 원생들이 참여하는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행사를 진행하였다.
팀별 발표 직후 심사위원들이 모여 심사결과를 발표하여,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을 선발하여 현장에서 시상식을 거행하였다.
최우수상에는 “DP 수업의 평가 분석 및 적용 방안 고찰”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혁신교육전공 이은선, 최정인팀이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총 2팀으로, 혁신교육전공의 “IB MYP 교과통합학습이 우리 교육에 주는 시사점”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한혜연 원생과 일반사회교육전공의 “삶과 연계되는 혁신적 사회수업”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일반사회교육전공 홍승희, 김희정, 홍현정 팀이 수상하였다.
장려상은 총 3팀으로, “IT 체육교실 기반 신체 활동 수업 콘텐츠 개발” (체육교육전공 장민지, 임도경팀), “포용사회관련 청소년 대상 심리 정서 교육 및 방향성 고찰” (상담심리전공 송보라, 김혜정팀), “인공지능이 그린 그림과 저작권”(미술교육전공 임은지, 이효찬, 김유진, 민여홍, 최은우팀)이 각각 수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