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학교현장실습 온라인 실습록 시스템 가입 및 작성 안내
교육대학원에서는 2025학년도부터 교육실습록 작성을 온라인으로 실시하게 됨에 따라 붙임과 같이 온라인 실습록 가입 및 작성자료를 안내해 드립니다. 실습생(예비교사) 여러분은 지정된 기한 내에 가입을 진행하여 주시고, 해당 내용을 숙지하여 교육실습 기간 동안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대상 : 총 7개교 파견 원생
※ 대상교 : 인천 인화중, 가좌중, 사대부중, 인주중, 신송중, 경기도 경안고
2. 온라인 실습록 ([붙임 1] 가이드북 참조)
1) 시스템 접속 경로 : https://www.istep.re.kr (예비교사 학교현장실습 지원 플랫폼 iSTEP)
2) 가입 대상 : 실습생(예비교사), 실습교 (기관 관리자 및 지도교사), 대학(기관 및 지도교수)
3) 주요 사용 절차
① 실습생(예비교사) 회원가입 : 소속기관(인하대학교)-학과 선택
※ 학과 : 반드시 '교육대학원'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② 기관관리자 승인(가입 신청 후 24시간 내 승인) → 회원정보 인증 완료
③ 학번 및 실습교 등록
④ 매칭 정보 수정 : 실습교 담임/지도교사 설정 → 교사-실습생 상호 매칭
4) 주요 기능 (휴대폰으로도 활용 가능)
① 출근 관리/실습 일지/수업 참관록/학급 운영 참관록 등 각종 서식 온라인 작성
: 실습교 교사/학과별 실습 담당교수의 피드백 수시 확인
② 필요 시 해당 문서 엑셀 파일 저장 및 출력 가능
③ 공지사항 수시 확인 및 교육실습 관련 자료(수업 동영상, 수업 참고자료 등) 업로드
3. 가입기한 : 2025. 3. 27.(목)까지
4. 유의사항
1) 상기 기한 내 반드시 가입 완료되어야 함(미가입 시 출근 관리, 실습 일지 작성 등 문제 발생)
2) 실습 시작 전 온라인 실습록 가이드북 및 시스템 메뉴(화면) 숙지 요망
3) 실습교 지도교사의 가입 완료 후 지도교사-실습생 매칭 정보 수정(상호 매칭) 가능
4) '실습결과 보고서'의 경우 반드시 인하대학교 서식으로 제출되어야 함([붙임 2] 참조)
- 보고서는 실습교 지도교사가 작성하며, 온라인 플랫폼(iSTEP) 내 서식 활용 불인정
- 추후 실습 종료 시 해당 실습교로부터 수령(또는 전자문서 송부)하여 교육대학원 행정실로 제출
5) 관련 문의 : 교육대학원행정실(032-860-8398 / hyeinoh@inha.ac.kr)